곧 그 매력을 자세히 알아볼게요.
안녕, 춘천! 숲자연휴양림 엔글램핑으로 떠나는 힐링 여행
안녕 여러분! 오늘은 제가 춘천의 숨겨진 보석, 춘천 숲자연휴양림 엔글램핑에 다녀온 이야기를 풀어볼까 해요.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자연’과 ‘글램핑’의 조합이라니, 벌써부터 심장이 두근거리지 않나요? 복잡한 도시의 소음에서 벗어나 맑은 공기를 마시며 힐링하고 싶다면, 주저 말고 이 곳을 주목해주세요!
저는 서울에서 출발했는데, 춘천까지 생각보다 금방 도착하더라고요. 서울 춘천 간 고속도로를 이용하니까 남춘천IC에서 금방이었어요. 차를 타고 가는 길, 창밖으로 펼쳐지는 풍경들이 얼마나 멋있던지! 40분 정도 달렸을 뿐인데, 이렇게 멋진 자연 속에 퐁당 빠질 수 있다니, 정말 행복했어요.
춘천 숲자연휴양림, 그 아름다운 풍경 속으로
춘천 숲자연휴양림은 강원도 춘천시 동산면에 위치해 있는데, 82ha나 되는 넓은 부지에 잣나무와 참나무가 울창하게 우거져 있어요. 공기가 어찌나 맑고 상쾌한지, 숨을 깊게 들이쉬는 것만으로도 몸과 마음이 정화되는 느낌이었어요. 특히, 잣나무 숲길을 걷는 순간, 숲 특유의 향긋한 냄새가 코를 간지럽히면서 정말 기분 좋았어요. 숲길을 따라 걷다 보면, 복잡했던 생각들은 저 멀리 사라지고, 오롯이 자연에 집중하게 된답니다.
숲자연휴양림은 단순히 쉼을 제공하는 곳이 아니라,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해요. 특히 숲 해설 프로그램은 꼭 참여해보시길 추천해요! 숲 해설가님의 설명을 들으며 숲에 대한 새로운 지식을 얻고, 자연을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었어요. 숲에 살고 있는 다양한 동식물들에 대한 이야기도 듣고, 숲길을 걸으며 풀, 나무, 꽃들의 이름을 배우는 재미가 쏠쏠했답니다. 아이들과 함께라면 더욱 유익한 경험이 될 거예요!
밤에는 하늘을 수놓은 별들을 감상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춘천 숲자연휴양림은 밤하늘이 맑고 깨끗해서, 도시에서는 보기 힘든 쏟아지는 별들을 만날 수 있어요. 돗자리를 펴고 누워 밤하늘을 바라보면, 마치 우주 속에 갇힌 듯한 황홀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답니다. 낭만적인 밤하늘 아래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엔글램핑, 럭셔리한 캠핑의 경험
자, 이제 춘천 숲자연휴양림 엔글램핑의 하이라이트, 글램핑에 대해 이야기해볼까요? 엔글램핑은 ‘글래머러스’와 ‘캠핑’의 합성어로, 캠핑 장비 없이도 편안하고 럭셔리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요. 텐트 안에는 침대, 소파, 테이블 등 편안한 휴식을 위한 모든 것이 갖춰져 있어서, 마치 호텔에 온 듯한 느낌을 받았어요.
글램핑 텐트 밖에는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맛있는 음식을 직접 만들어 먹는 재미도 쏠쏠했어요. 숯불에 구워 먹는 고기 맛은 정말 꿀맛이었답니다! 잊지 못할 저녁 식사를 즐기며, 사랑하는 사람들과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텐트 안에서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할 수 있다는 점도 정말 좋았어요. 캠핑의 불편함은 전혀 찾아볼 수 없었죠!
춘천 숲자연휴양림은 안전 시설에도 신경을 많이 쓴 곳이었어요. 소화기가 50개나 비치되어 있고, 화재 감지기도 45개나 설치되어 있어서, 안심하고 머물 수 있었어요. 부대시설도 훌륭했는데요, 전기, 무선 인터넷, 온수는 물론, 물놀이장, 놀이터, 산책로, 운동시설까지 갖춰져 있어서, 심심할 틈이 없었답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거예요!

편의 시설과 부대시설, 숲캉스 즐기기
춘천 숲자연휴양림에는 쾌적한 캠핑을 위한 다양한 부대시설이 마련되어 있어요. 공용 화장실, 공용 샤워실, 개수대, 매점 등이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어요. 매점에서 필요한 물품들을 구입할 수 있어서, 짐을 덜어갈 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안내 매표소에서 궁금한 점을 문의하거나,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도 있었고요.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신다면, 물놀이장과 놀이터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세요! 시원한 물놀이장에서 더위를 식히고, 놀이터에서 뛰어놀며 아이들의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을 거예요. 산책로를 따라 숲길을 걷는 것도 좋은데요, 맑은 공기를 마시며 산책을 즐기면,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운동 시설도 있어서, 가볍게 운동을 즐기며 건강도 챙길 수 있답니다.
밤에는 쏟아지는 별들을 감상하며 낭만적인 시간을 보내세요. 돗자리를 펴고 누워 밤하늘을 바라보면, 도시에서는 볼 수 없는 아름다운 별들을 만날 수 있어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별똥별을 찾아보는 것도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거예요. 춘천 숲자연휴양림은 낮에는 자연을 만끽하고, 밤에는 낭만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곳이랍니다.

춘천 숲자연휴양림,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하다
춘천 숲자연휴양림 엔글램핑에서 보낸 1박 2일은 제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했어요. 맑은 공기를 마시며 숲길을 걷고, 밤하늘을 수놓은 별들을 바라보며, 맛있는 음식을 먹고, 편안하게 쉴 수 있었던 시간들… 도시의 소음과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진정한 힐링을 경험할 수 있었어요.
춘천 숲자연휴양림은 자연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곳이에요. 서울 근교에서 이렇게 멋진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는 사실에 다시 한번 감탄했답니다. 숲 해설 프로그램에 참여해서 숲에 대한 새로운 지식을 얻고, 숲길을 걸으며 힐링하고, 밤에는 쏟아지는 별들을 바라보며 낭만을 즐길 수 있는 곳!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춘천 숲자연휴양림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이용 요금은 60,000원에서 169,000원 사이로, 시즌이나 객실 종류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춘천 숲자연휴양림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 문의하시는 것을 추천해요. 그럼, 우리 모두 춘천 숲자연휴양림에서 만나요! 안녕!
주변축제&행사
잊지 못할 여행 되시길 바라며 감사의 인사 전합니다.
자연을 닮은 자연 휴식처
마음을 정화하고 싶다면, 조용한 쉼터가 필요합니다. 양양의 남애포구와 죽도해변은 한적하고 고요한 감성을 주는 장소입니다.
양양 해변에서는 은은한 해변 사운드를 들으며 산책할 수 있고, 남애항의 노을지는 바다는 여행의 여운을 더해줍니다. 근처에서는 보드 강습도 가능해 힐링과 재미를 함께 누릴 수 있습니다.
지리산 둘레길은 전남, 전북, 경남을 잇는 장거리 도보 여행 코스로, 계절마다 색다른 자연을 보여줍니다.
홀로 걷는 데 최적인 길로서 마음이 정리되는 시간을 제공해줍니다.

![[북한산 둘레길 8구간] 구름정원길](https://zog.kr/wp-content/uploads/2025/05/1868169_image2_1_800_800.webp)



![[대구올레 팔공산 2코스] 한실골 가는 길](https://zog.kr/wp-content/uploads/2025/05/1970121_image2_1_800_800.webp)